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한덕수 국무총리 '5월 초 코로나 19 확진자 격리 단축' 위기단계 하향

by 펜잘두통약 2023. 3. 29.
728x90
반응형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3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지금의 안정적 방역 상황을 감안해, 남아 있는 방역 규정에 대한 조정 로드맵을 마련했다" 방안을 밝혔습니다.

 

5월초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여부를 결정하겠다면서 2020년 2월부터 유지됐던 '심각'단계를 '경계' 단계로 낮추고 중대본도 중수본 체계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위기 단계 하향과 함께 확진자 격리 의무 기간도 7일에서 5일로 단축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1단계 조치 이후 유행 상황등을 점검해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2급에서 4급으로 조정하는 2단계 조치를 확정하고 격리의무와 일부 남아있는 마스크 착용 의무도 '전면 권고'로 전환할 계획이다 확진자 감시도 표본 감시체계로 전환된다고 밝혔습니다.

 

일상으로의 전환 과정에서도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체계는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3년넘게 이어진 코로나19와의 긴 싸움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고 어려운과정이었지만 국민 여러분의 참여와 인내 의료진의 헌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방역 규제가 완화되면서 다양한 봄 축제가 이어지는 만큼 지방자치단체와 유관 기관이 협조해 인파 관리대책 등 빈틈없는 안전대책을 마련할것도 주문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