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한미일, 동해 공해상에서 북 탄도미사일 방어 훈련

by 펜잘두통약 2023. 4. 17.
728x90
반응형

 

출처 : KBS 뉴스

 

 

한미일 3국 해군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억제하고 대응하는 탄도미사일 방어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KBS에 “동해 공해상에서 한미 해군과 일본 해상자위대가 함께 탄도미사일 방어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지난 13일 북한의 신형 고체연료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8형 발사에 대응·경고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미일 세나라가 연합 훈련을 펼친 것은 지난 3일과 4일, 1박 2일 동안 진행된 대잠수함전 훈련 이후 약 2주 만입니다.

 

한미 군 당국은 북한이 화성-18형을 쏜 다음날 진행한 미군 전략폭격기 B-52의 한반도 연합공중훈련과 함께 오늘 진행 중인 한미일 해상훈련도 계획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다른 정부 소식통은 “훈련은 오늘 하루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북한의 도발과 상관없이 정례적인 훈련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한국과 미국, 일본은 미국 워싱턴 D.C. 현지 시각으로 14일 3년 만에 안보회의(DTT)를 개최하고 미사일 방어훈련과 대잠전 훈련 정례화에 합의했습니다.

 

한미일은 공동보도문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억제하고 한반도와 인도 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증진하기 위해 안보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미일 #동해 #공해상 #북한 #탄도미사일 #방어 #훈련 #공동보도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