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서울시 지하철10분 내 재승차 시 추가요금 면제 추진

by 펜잘두통약 2023. 3. 16.
728x90
반응형

올해 하반기부터 서울 지하철에서 개찰구 밖으로 나가도 일정 시간 내에 다시 승차하면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는 반대방향으로 지하철을 잘못 탑승하거나 도착역을 지나쳐 반대편 승강장으로 이동할 때 개찰구를 빠져나갔다면 기본요금을 추가로 내야했고, 화장실을 이용하는 등 짧은 시간이라도 개찰구를 나갔다 다시 탑승하더라도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했습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과 경기 등 관련 지방자치단체와 철도기관 간 협의를 통해 동일 역에서 일정 시간 내에 다시 승차할 때 기본요금을 면제하고, 환승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정책은 올해 하반기 실행을 목표롤 하고 일정시간은 10분 이내로 검토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시민들이 지하철 내 도착역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내부 안내표시기의 표출 시간과 빈도를 늘리고 스크린도어 뒷면에 역명 스티커를 부착해 시민들이 정차역을 놓치지 않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세금고지서의 디자인을 노인 등이 읽기 쉬운 큰 글씨로 변경하는 방안과 출퇴근시간대 중앙버스 정류소에 횡단보도로를 추가로 설치해 혼잡도를 완와하는 방안 등 이번에 선정된 우수 사례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