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간호법 반대’ 의사·간호조무사 등 오늘 2차 집단행동

by 펜잘두통약 2023. 5. 11.
728x90
반응형

 

간호법과 개정 의료법에 반대하는 의사와 간호조무사 등이 지난 3일에 이어 오늘(11일) 단축 진료와 휴진 등 2차 집단행동에 나섭니다.

 

간호사 단체는 간호법의 조속한 공포를 촉구하며 무기한 단식 농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의사와 간호조무사 등이 연가 투쟁과 단축 진료, 휴진 등의 방식으로 오늘(11일) 하루 2차 집단행동에 들어갑니다.

 

지난 3일에 이어 두번째 집단 행동입니다.

 

의사협회 등 13개 단체로 이루어진 보건복지의료연대는 2차 연가 투쟁이 1차 때보다 규모가 더 커질 거라고 예고했습니다.

 

요양보호사 등도 연가 투쟁에 합류하고 의사들 역시 전국적 범위로 부분 단축 진료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치과의사협회는 대의원 총회 결의에 따라 오늘(11일) 하루 휴진을 독려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집단 행동 역시 참여 여부는 자율에 맡긴 만큼 1차 때와 마찬가지로 큰 혼란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일부 진료 차질이 예상됩니다.

 

간호법의 조속한 공포를 촉구하고 있는 간호사 단체는 단식 농성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과 지부 대표 5명은 9일부터 무기한 단식에 들어갔습니다.

 

구체적 방식을 정하지 않았지만 간호사 단체는 간호법에 대해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면 단체행동을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윤 대통령은 간호법이 정부로 이송된 지난 4일로부터 15일 이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간호법 #의사간호조무사 #2차집단행동 #조속한공포촉구 #무기한단식농성 #대한의사협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국적으로부분단축진료확대 #일부진료차질예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