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주키니 호박’ 미승인 유전자 추가 검출…가공식품 13건 회수·폐기

by 펜잘두통약 2023. 4. 10.
728x90
반응형

출처 : KBS 뉴스

주키니 호박을 원료로 만든 가공식품에서 미승인 유전자가 추가로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품 회수에 나섰습니다.

식약처는 오늘(10일)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에 대한 추가 검사 결과 모두 13개 제품에서 미승인 호박 유전자가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새로 확인된 제품은 ‘한살림사업연합’이 판매하는 즉석볶음밥 4종과 ‘현대그린푸드’의 즉석조리식품 등 7종, ‘신세계푸드’의 만둣국 1종과 ‘프레시지’의 수제비 1종입니다.

앞서 식약처는 국내에서 생산된 주키니 호박 종자 일부가 승인되지 않은 유전자변형생물체(LMO)로 확인됐다며 지난달 26일부터 주키니 호박을 원료로 사용한 모든 가공식품에 대해 잠정 유통·판매 중단 조처를 내렸습니다.

이후 지난 7일까지 모두 5개 제품에서 미승인 호박 유전자가 검출돼 즉시 판매를 중단하고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회수‧폐기 조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미승인 호박 유전자가 검출된 가공식품은 모두 18종으로 늘었습니다.

식약처는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했고, 검사 결과가 순차적으로 나오고 있다”며 “이번 주까지 가공식품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주키니호박 #미승인유전자 #검출 #가공식품13건 #회수 #폐기 #식약처 #미승인 #유전자 #LM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