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인도 뉴델리, 폭우에 강 범람

by 펜잘두통약 2023. 7. 14.
728x90
반응형

출처 : KBS 뉴스

인도 수도 뉴델리를 포함한 북부 지역에서 몬순(우기) 폭우가 수일째 이어지면서 뉴델리에서 강까지 범람했습니다. 현지 매체들은 뉴델리 야무나 강 범람으로 45년 만에 최악의 홍수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더타임스오브인디아 등 현지 매체들은 어제 뉴델리가 속한 델리주와 인접한 하리아나주 야무나 나가르 지역에 있는 댐의 지속적 방류로 야무나 강 수위가 위험 수위를 크게 넘어 결국 범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강 수위는 이날 저녁 8시 현재 위험 수위보다 약 3m 높은 208.66m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따라 링 로드와 GT카날 로드 등 뉴델리의 일부 간선 도로와 저지대 주거지역이 침수됐습니다.

또 현지 시각 13일 밤에는 3곳의 수처리 공장에 물이 계속 유입됨에 따라 당국은 이들 공장을 잠정 폐쇄했습니다. 이 때문에 뉴델리 식수 공급에도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델리주 당국은 오는 16일까지 모든 초중고·대학교 등교를 중단시켰습니다.

야무나 강 주변에 있는 화장장들도 침수돼 한동안 장례식도 치를 수 없게 됐습니다.

델리주 당국은 이번 홍수로 2만 3천여 명이 대피했고 주민 2만 천여 명은 주 정부 대피시설로 이동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저지대 주택들이 침수되자 당국은 보트를 이용해 주민들을 구조하기도 했습니다.

 

#인도 #뉴델리 #범람 #최악의홍수 #식수공급에도차질 #화장장침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