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기시다 일본총리 올 여름 방류 계획 변화 없어

by 펜잘두통약 2023. 7. 13.
728x90
반응형

출처 : KBS 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류 시기로 예고해온 “여름 무렵”의 방침에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현지시간 12일 방문 중인 리투아니아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염수의 해양 방류 시기와 관련해 “안전성의 확보와 소문으로 인한 피해 대책의 대처 상황을 범정부적으로 확인해 판단하겠다”면서 이처럼 말했습니다.

앞서 기시다 총리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30분간 한 한일 정상회담에서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종합보고서를 언급하면서 “일본 총리로서 해양 방류 안전성에 만전을 기해 일본·한국 국민들의 건강과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방류는 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해양 방류 개시 후 IAEA의 검토(review)를 받으며 일본이 시행하는 모니터링 정보를 높은 투명성을 갖고 신속하게 공표할 것”이라며 “방사성 물질의 농도가 기준치를 초과하는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계획대로 즉시 방출 중단을 포함해 적절한 대응을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시다후미오 #일본총리 #후쿠시마제1원전 #오염수해양방류 #올해여름 #변화없음 #안전성의확보와소문으로인한피해대책대처상황 #한일정상회담 #국제원자력기구 #IAEA종합보고서 #해양방류안전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