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LGU+ “디도스 피해 고객에 장애시간 10배 요금 감면…소상공인도 보상”

by 펜잘두통약 2023. 4. 28.
728x90
반응형

 

LGU+가 올 초 디도스 공격으로 인터넷 접속 장애를 겪은 고객에게 장애 시간 대비 10배 이용료를 보상하는 등의 종합 피해 보상안을 발표했습니다.

 

피해 고객에게는 온라인 쇼핑몰인 U+콕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또는 3천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이용료 보상은 고객별 5월 청구 요금에서 자동 감면되고, 할인 쿠폰은 문자 메시지로 안내되며 다음 달 24일부터 LGU+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도 가능합니다.

 

또 인터넷 접속 오류로 생업에 지장이 생긴 소상공인에게는 인터넷, IPTV, CCTV 등 모든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이용 요금 한 달 치를 감면하기로 했습니다.

 

요금 감면은 6월 청구 요금에서 일괄 반영됩니다.

 

또 소상공인 2천 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15회의 블로그 콘텐츠 홍보를 지원하겠다고 LGU+는 설명했습니다.

 

PC방 사업자 대상 보상도 진행됩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터넷 접속 장애가 생긴 지난 1월 29일이나 2월 4일에 피해를 본 PC방에는 잠재 매출을 산정해 보상하기로 했습니다.

 

보상 방식은 현금 지급이나 이용 요금 감면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LGU+ 측은 다음 달 2일부터 열흘간 추가로 피해 보상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피해를 본 이용자는 피해보상센터(080-850-1199) 또는 LGU+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제, 올해 초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유선 인터넷, VOD 접속 장애 등이 LGU+의 시스템 보호 조치 미흡으로 인한 것이었다고 발표했습니다.

 

#LG유플러스 #디도스공격 #인터넷접속장애 #10배보상 #이용료 #종합보상안 #할인쿠폰 #한달치감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728x90
반응형

댓글